[경불진180523a] 타깃층 없이 적당히 만들어야 성공하는 기업이 있다?

박성훈
2018-05-23 14:43:10
4    

이마트 노브랜드의 원조인 일본의 무인양품(무지). 무지는 어떻게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됐을까? 무엇보다 이름에 맞게 상품 본질에 충실한 것이 주효. 화장품의 경우 무지 제품은 엉성해보이는 용기에 에센스나 로션이 담겨 있을 정도. 결국 가격이 떨어지는 구조. 더불어 개성이 강한 고객이 아닌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것도 성공요인이라는데...해외직구보다 더 진화한 쇼핑앱 셀러문의 노한나 대표와 함께 합니다.


• 경제브리핑 - 불편한 진실 팟캐스트입니다.

• 상품구매시 [후원할 창작자]에서 '경불진'을 지정하시면 판매 수수료의 일부가 후원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1 2 3 4 5 6 7 8 9 10 ››
이미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