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김어준은 착한 음모론, 민경욱은 나쁜 음모론?

牛公移山 (bhsaurus@gmail.com)
2020-06-19 01:27:38

이번 주 PD수첩 개표조작설 방송(6.16.)은 인간이 얼마나 멍청하고 미욱한 존재인지를 다시 한번 난감하고 안타깝게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었다.

왜 그토록 미련한 헛소리에 수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바보 멍청이가 돼서 놀아나고 있는지..
인간이 지능을 가진 고등생물이라는 게 도대체 무슨 의미일까 싶을 지경이다...

그 와중에...
합리적인 세상을 원한다는 사람들 중에서도 난감하고 비합리적인 주장을 맹신하는 분들이 요즘 한둘이 아니지만
앞장서 그런 분들을 선동 오도하고 있는 당사자가 등장해서 또 한 번 손발이 오그라드는 발언으로, 그렇잖아도 심란한 마음을 더욱 어지럽혀 놓으셨다.

바로 김어준 씨다.



이번 방송에서 김어준 씨가 출연한 대목만 따로 한번 찾아보자.
아래 PD수첩 측에서 너투브에 올려놓은 영상이 있으니 안 보신 분들은 먼저 한번 보시길 권하고
(다만 비위가 좋으신 분들만...보신 결과에 대해서는 저는 책임이 없습니다..^^;)

[PD수첩 핫클립] 개표조작을 주장하는 사람들, 그 근거는?

영상 자체도 전체 방송분은 아니고 PD수첩 측이 올린 핫클립이지만, 김어준 부분만 보고 싶은 분은 5:00부터 7:29까지 약 2분 30초만 보시면 된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김어준 관련 전화 인터뷰에서 김어준은
"그때는 합리적인 의혹 제기였고 지금은 조건(?)이 바뀐 게 많다"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본인은 개표 과정과 시스템을 이해하고 문제제기를 한 거고, 민경욱 측은 이해를 못 한 상태에서 하는 문제제기라 다르다고 말한다.

한마디로 어이가 하늘을 찌른다.
개표 과정과 시스템을 이해하신다고? ^^;;

이어서 그는 (개표분류기에 연결된 노트북이) 초반(처음 제작할 때?)에는 실제 네트워크 카드를 제거하지 않았다가
그 사실을 (자신들이??) 지적한 뒤에 (선관위가) 제거했다..즉 실제 18대 대선 개표할 때는 네트워크 카드가 있었다고 주장한다.

물론 증거도 없고...사실도 아니다 -__-;;

덧붙여, 내가 알기로 전국에 개표소가 250개 정도이고, 개표소마다 개표분류기가 10~20대가 있다.
즉 전국적으로 수천 대의 개표분류기마다 하나씩 수천 대의 노트북이 달려 있고, 여기에 개표분류기 운영 프로그램을 어떤 방식으로 설치하는지는 나도 알지 못한다.

그런데 김어준은 '전국에 퍼트리는, 가져가는 기계를 한 번 세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 시스템을 네트워크(중앙 서버)에 한 번은 물려야 한다'면서, 그것이 노트북에 네트워크 카드(통신장치)가 있었다는 증거라는 식으로 주장한다.
이와 관련해서 중앙선관위와도 접촉해서 확인했다고 하는데 정작 선관위에서는 그런 접촉, 확인은 전혀 없었다고 부인한다.

선관위를 믿느니 김어준을 믿어야 할까? ^^;
얼핏 들으면 그럴싸할지도 모르지만, 수천 대의 노트북에 한꺼번에 프로그램을 깔기 위해 서버에 접속해야 한다는 건 당연한 게 아니다.

'한꺼번에'라고 하는데, 어차피 각 노트북마다 (통신장치가 있다고 전제하고) 서버에 접속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 자체는 '한꺼번에' 되는 게 아니다. 당연히 일일이 노트북을 켜야 하고 서버에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하는 과정을 일일이 거쳐야 한다. 즉 그 과정을 수천 번 반복해야 한다.

이걸 통신장치 없이 예컨대 USB를 일일이 꽂아서 설치하는 것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앞서도 말했듯이 나는 실제로 선관위가 어떤 방식으로 노트북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지 자체는 모르지만, 이 때문에 무조건 통신장치를 이용해 서버에 접속해야만 한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는 점만은 분명히 말할 수 있다.

설령 서버를 통해 설치한 게 맞다면 애초에 네트워크 카드가 있었는데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제거했다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현실적으로 이미 세팅을 마친 노트북에 다시 손을 대서, 그것도 노트북을 뜯어서 하드웨어적으로 카드를 제거한다?
나 같으면 누가 이런 방식으로 작업하자고 한다면 멍청하다는 소리가 바로 나올 것 같다...헐 ㅋ

('초반에는 실제 네트워크 카드를 제거하지 않았다가 나중에 제거했다'..는 주장이 만일 이런 얘기였을 가능성도 있을까?
네트워크 카드에 의한 해킹을 주장하면서 이런 뜻으로 한 얘기라고 한다면 그건 더더군다나 웃기지도 않는 소리니 이 가능성은 전혀 고려할 가치조차 없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김어준과 더 플랜, 그리고 18대 대선에서의 소위 (전자)개표 부정설 주장에 대해서는 이미 당시에 페북을 통해 조목조목 지적하고 비판한 바 있다.

다만 처음부터 체계적인 비판을 하려고 시작한 게 아니라 영화를 본 소감으로 시작한 글이 자꾸 지적할 내용이 늘어나다 보니 몇 개의 포스팅으로 늘어나서 일목요연하게 읽기가 좀 불편해서, 중복을 정리하고 좀 체계적으로 언제 한번 하나의 글로 정리해봐야겠다 생각만 하면서 결국 시의성을 잃고 지금까지 여전히 생각만으로 지내왔는데,

역사는 되풀이된다던가...정말 처음엔 비극(?)이었다면 이제는 그야말로 코미디로 재연되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도 정신 못 차리고 여전히 희극 배우의 길을 고집하고 계시니, 보는 사람 입장에서 정작 몸 둘 바를 모르겠다.....-__-;;

말 난 김에, 과거 페북에 올렸던 더 플랜 비판 글을 한번 여기 링크해본다.
혹시 관심 있는 분들은 시간 날 때 한번 참고하시길.
(전체공개 글들이니 페북 계정 없는 분들도 아마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이 글들을 하나로 다시 정리할 수 있을지는 아직도 모르겠다...ㅋ)

[더 플랜]

감상평 1

감상평 2

감상평 3


그리고 관련 글들..^^;;

1. 몇 가지 문제제기에 대한 답변

2. K값에 대한 짧은 단상..

3. 투표소 수개표가 정작 재앙이 될 수도 있는 이유..-__-

미분류표에 대한 엉뚱한 해석

독일 사례?

18대 대선 K값

 


• 시민단체 중견활동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좀더 객관적인 주관을 가지되 독선은 배제하자..는 모토로 세상을 바라보고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 상품구매시 [후원할 창작자]에 '牛公移山'을 지정하시면 판매 수수료의 일부가 후원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
 

콩가루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