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맞는다고 울지 마라, 옆집에서 알면 창피하다

牛公移山 (bhsaurus@gmail.com)
2020-11-25 17:40:28
2    

까마득히 예전에...가정폭력에 대한 책이 있었는데
그 제목이 아마 "소리 내지 말고 울어라 이웃에서 듣는다"였던가..
하여튼 그 비슷한 제목으로 기억하는데 검색에도 나오지 않는다.

"조용히 울어라 옆집에 들린다"였던 것 같기도 하고...마찬가지로 검색에 안 나온다 ㅋ

워낙 오래 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고..
(어쩌면 예전에 내가 일하던 출판사에서 낸 책의 제목 후보 중 하나였는데 기억이 편집됐을 수도..? ^^;)

어쨌든 당시만 해도 성차별은 고사하고, 말하자면 그 시초격인 숨겨진 가정폭력 문제가 처음 본격적으로 사회문제화되기 시작하던 무렵이 아니었나 싶다.

실제 이 제목의 책이 있었든 없었든
하여튼 이 카피의 의미는 상당히 심장하면서도 참담하다..-__-

아내를 두들겨 패면서도, 내가 가정폭력 휘두르는 남자라는 게 이웃에 알려지면 창피스러우니 쉬쉬하면서 맞으라는 뜻..이라는 걸 굳이 설명할 필요가...(없다면서도 이미 다 설명했다 ㅋ)



민주노총의 노동법 개악 저지 총파업이 시작됐다.
정작 코로나의 와중에 방역법을 지키면서 진행되는 파업이라 위세로 보자면 차라리 궁색하기조차 한 악전고투의 어려운 조건 속에서의 파업이다.

이조차도 현정권은 지난 8.15 때의 수구세력의 광화문집회와 연결시키며 매도 비난 공격을 퍼붓고 있다.
(말 그대로 조중동 등 수구매체와 현정권, 그리고 심지어 한겨레 등 친여 어용매체까지의 희한한 연합전선이다.
수구가 보수를 참칭하더니, 진보를 참칭하던 기회주의적 자유주의 우파가 진정한 진보의 본령인 노동자계급의 투쟁 앞에 수구와 손잡고 '자본으로 대동단결'하는 적나라한 모습이랄까..-__-;;)

벌써 10년 넘게 매일 7~8명의 노동자가 산재와 직업병으로 목숨을 잃는 현실은
이 사실이 공개적으로 폭로된 경향신문 특종 보도 이후 1년이 지났는데도 저언혀...달라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청년 노동자 김용균의 참혹한 죽음 앞에 끓어오른 국민적 분노에 잠시 움찔한 이 정권은
노동존중을 운운하며 전태일 열사에게 훈장을 수여한다면서, 정작 노동자들의 죽음을 막거나 최소한 줄일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인 중대재해기업처벌법 개정을 필사적으로 막고 있다.
(그 최전선에 소위 세월호 변호사를 자처하던 모 의원이 있다는 것도 참 아이러니하고 난감하다.
이 분은 이미 진작에, 금배지를 달자마자 최저임금법 개악에 앞장서 찬성표를 던져서 우리를 기함하게 만든 전력도 있다...-__-;;)

그리고 이제 놀랍게도 한겨레의 파업 비난 사설에 이어...
코로나의 와중에도 노동개악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던 정부의 책임자 정세균 총리는
수능을 핑계로 방역법 제약 내에서, 오죽하면 내부적으로는 가두리 집회라는 자조 어린 탄식까지 나오고 있는 파업 집회를
마치 태극기모독부대의 막무가내 집회인 양 왜곡 선동하며 국민을 기만 우롱하고 있다.

코로나는 이 정부가 개발한 AI(인공지능) 신무기인가?
코로나의 와중에 서울시장이 사망하면 광장에 분향소를 차려 시민들을 불러모아도 상관없고
주민들 100여 명이 사는 손바닥만한 소성리에 전국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는 젊은 전경들을 수천 명을 모아다놓고 다닥다닥 붙여서, 사드기지 공사에 반대하는 주민들을 강제로 해산시키면서도 전혀 방역에는 문제가 없는 이유, 비결은 도대체 무엇인가?

(차마 말하기 난감하지만...난 그 현장에서 경찰과 몸싸움을 벌이며,
경찰들 중 코로나 환자가 발생해 전국으로 퍼져서 문제가 되기를 진심으로 간절히 바랐다...ㅠㅠ)



그렇게....
이 정권은 코로나에도 아랑곳 않고 끊임없이 노동자들을 나락으로 몰아붙이면서
'코로나에 걸릴 수 있으니 시끄럽게 소리 내어 울지 마라...반항하지 말고 순순히 족쇄를 차고 굴레를 받아들이라'고 천연덕스럽게 윽박지르고 있는 것인가?

나는 너를 때리겠지만
네가 반항하면 코로나 걸린다...는 건가??

소위 검찰개혁을 빙자한 친문 정치검찰의 검찰권 장악 소동과 더불어
진심으로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참으로 엽기적이고 후안무치한 정권이다..-__-;;;




PS.
혹시라도 도대체 이 정부가 밀어붙이는 노동개악이 뭐길래 이 난리인가 알아보고 싶은 분들께
아래 기사를 권해드린다.

[팩트체크] 정부는 왜 노동법을 고치려 하나? 그리고 개선인가 개악인가?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중립적이면서 합리적인 팩트체크 전문 매체 '뉴스톱'에서 총 5회에 걸쳐 연재한 내용 중 1회이며,
2~5회는 위 기사의 첫머리에 링크가 있다.

& 영상을 선호하는 분들은 아래 유투브를 추천 드린다.

[김준일의 팩트카페] 노동자 권리가 사라진다 노동법 개악 전태일 3법 팩트체크

 


• 시민단체 중견활동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좀더 객관적인 주관을 가지되 독선은 배제하자..는 모토로 세상을 바라보고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 상품구매시 [후원할 창작자]에 '牛公移山'을 지정하시면 판매 수수료의 일부가 후원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콩가루연합